본문 바로가기

여성을 위한 건강

[건강] 칸디다와의 싸움 (초기)

300x250


좌절...ㅠ
한동안 잊고 지내던 칸디다가 재발했다.
어떻게 또 찾아올수가 있니 😢

칸디다에 걸리면 분비물이 두부 찌꺼기처럼 덩어리 모습으로 나오게된다.

질에서 내려올때는 희고 점성이있는 액체모양으로 흘러내리지만 질입구에 고여 질내부를 덩어리로 채우게된다.

심한경우 질정을 애플리케이터를 이용해 넣거나 손가락을 넣어보면 덩어리가 나오는것을 볼수있다.
(여성으로서 정말 슬픈일이다.)

나의경우는 장기간 복용한 항생제때문에 처음 발병되었구 그 이후로는 내성이 생겨서 쭉 장기염증을 달고살았다.

특히 단 음식을 좋아해서 다당류를 먹이로 먹는 곰팡이 칸디다에겐 너무 좋은 환경이었던것. 칸디다에 걸리기전에는 드라이기로 중요부위를 말리는 아저씨들을 정말로 이해할수없었지만. 이젠 알것같다... 땀띠와의 싸움 그리고 그분들의 고충을.
나만의 드라이기가 있지만 이건 그 누구와도 공유할수없다. 건조한 환경을 위해선 필수이기 때문에;;

칸디다를 없애려고 약을 일주일 바짝복용하고 음식에 신경을쓰니 질이 건조할정도로 괜찮아졌었다.
괜찮겠지 라고 느슨해진즈음 무섭게도 약을 빠뜨린 몇일후 다시 그분이 찾아왔다. 그것도 더 강력해진 모습으로.

다시 식단관리와 약관리에 신경을 써야겠다고 생각했다.
그간 걱정할일이 생겨서 스트레스 받은탓에 몸의 균형이 무너진것도 있지만 이렇게 또 반성문을 쓰고있으니까.

<나만의처방>

1. 카네스텐 질정 3일 연속투여 (자기전 1정씩)

2. 칸디다 이스트 그리고 칸디다 서포트정 2알씩 식간에 복용 (집중)

3. 면속옷과 바짝 건조시켜 습하지 않게만들어주기

4. 규칙적인 운동 그리고 🌙취침


요거 일주일만 해보고 다시 돌아오겠다.
정말로 낫고싶다. 너란 칸디다. 지긋지긋한 너.



 

 

 

 

 

 

▶ 칸디다 서포트는 나우푸드에서 나온제품이 가성비가 있어서 괜찮다. 찾기 편하게 링크를 걸어두었다.

칸디다 제품이 엄청많지만 여기서 후기보고 본인에게 맞는걸 골라도 될것같다.

https://coupa.ng/b5MhHH

 

NOW CANDIDA SUPPORT Intestinal Health Vegetarian Capsules(Package Quantity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300x250